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자유문답방] 청와대 · 헌재 · 행정부 · 국회/정치 · 지자체 · 사법부 · 피플 앤 이슈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인권교육 | 한명구 감독, 인도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 수상

20-03-03 13:15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묻는다일보 조회 255

본문

한명구 감독이 인도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해 그의 작품이 주목받고 있다.

 

한 감독은 올해 1월 인도에서 개막된 제4회 인도칼링가국제영화제(KGFF)에서 영화 엄마 없는 하늘 아래로 감독상을 수상했다. 국내 영화감독 가운데 인도 영화제에서 수상한 감독은 한 감독이 처음이다.

 

영화 엄마 없는 하늘 아래는 염전과 갯벌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장산리 마을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엄마를 잃고 아버지마저 요양병원으로 떠난 후, 첫째 하은이가 세 동생들을 돌보며 겪는 역경의 이야기를 그렸다.

 

러닝타임 126분의 이 영화에는 배우 이은수, 유영미, 오상철, 김민채, 박민혜 등이 출연했다.

한 감독은 인도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인도 영화제작사와 영화 공동제작에 대해 이야기가 오가고 있다고 말했다.

 

인도는 인구수가 138천만명으로 중국에 이어 세계 2위의 국가인데다 영화 저변인구가 넓어서 한국영화 수출의 거대 시장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그런 점에서 한 감독의 칼링가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의 의미는 매우 크다할 것이다.

한명구 감독은 1987년 영화 '밤나비'를 통해 배우로 데뷔하여,. '서울의 달빛', '깡패수업 2', '당신은 안개꽃' 등에 출연했다. 2015'JSA 남북공동초등학교'를 연출한데 이어, '저 하늘에도 슬픔이', '4 이노베이터' 등을 연출했다.

그는 올해 제시는 그때 스무살이었다를 개봉할 예정이며, 한용운의 독립운동 여정을 그린 님의 침묵을 촬영 중이다. 한 감독은 또 월남전에 참전한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전쟁(월남전)을 주제로 한 블록버스트를 기획 중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KGFF는 역량을 갖춘 전도유망한 영화 감독과 영화제작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인도에서 마련한 영화제이다.

 

 

심평보 객원기자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