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자유문답방] 청와대 · 헌재 · 행정부 · 국회/정치 · 지자체 · 사법부 · 피플 앤 이슈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시민인권기자 | BTS, 국사 교과서에 기록될 대(大)사건

20-09-02 10:52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80

본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100’에서 1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31(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핫 100 최신 차트에 1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집계하므로,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보여주는 차트다.

따라서 100’에서 1위에 올랐다는 것은 사실상 세계 정상에 오른 셈이며, 우리나라 문화계의 역사적 대()사건이다.

방탄소년단(BTS)는 이미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선 무려 네 차례나 정상에 오른바 있다. 그러나 미국의 주류 미디어이자 전통 미디어인 라디오에선 한국어로 부르는 노래가, 그리 환영받지 못했기 때문에 핫100 차트에서의 순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그러나 이번에 발표한 신곡 다이너마이트는 영어로 노래함에 따라 라디오 팝송 차트에서 인기를 휩쓸었다.

빌보드에 따르며 아시아권에선 1963년 일본 출신 가수 사카모토 규에 이어 두 번째라고 한다.

 

방탄소년단(BTS)는 세계 최고의 팝스타가 되면서 K-POP을 알리는 문화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외국인들이 방탄소년단(BTS)의 공연을 보기 위해 밤새 줄을 서는가 하면, 한국어 노래를 따라 부르고 한국어를 공부한다. 이런 일은 어느새 놀랍지도 않은 일이 되어 버렸다. 그만큼 외국에서 방탄소년단(BTS)의 인기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며 대한민구그이 문화를 세계 만방에 보급하고 있다.

 

현재 국사 교과서는 정치경제뿐만 아니라 문화 분야도 충실하게 다룬다.

방탄소년단(BTS) 정도 되면 국사 교과서의 문화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빛낸 대중가수로 기록될만한 자격이 충분하다. 언젠가 그런 날이 오길 기대하며, 앞으로 방탄소년단(BTS)의 더 많은 활약을 기대해 본다.

우선 신곡 다이너마이트를 찾아 들어봐야겠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