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자유문답방] 청와대 · 헌재 · 행정부 · 국회/정치 · 지자체 · 사법부 · 피플 앤 이슈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인권교육 | 탈(脫)홍콩 러시, 우리 정부는 뭐하나?

20-07-23 13:00

페이지 정보

좋아요 1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1

본문

요즘 문재인 정부는 오로지 부동산 때려잡기만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참모들은 대통령 눈치만 보면서 정작 해야 할 일은 뒷전인가 보다.

 

홍콩의 시위가 지속되면서 결국 중국의 홍콩보안법이 통과되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은 이제 홍콩과 중국은 하나라고 보고 있다. 지금까지의 홍콩에서 누리던 자유와 특혜는 사실상 없어졌고, 글로벌 기업들은 주변국으로 회사나 사무실을 옮기는 작업에 착수했다.

 

이에 일본과 싱가포르 등 주변국들은 다양한 혜택을 주며, 홍콩 기업들을 모시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외국 기업과 기업인 그리고 그 가족까지 자유롭고 편하게 활동하고 거주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아무런 대책도 움직임도 없다.

그냥 손 놓고 있다.

홍콩에 있는 회사들 역시 한국으로 올 생각을 하지 않고 있다. 근무 여건이 가장 나쁜 편이기 때문이다.

 

문재인 정부에 묻는다.

이럴 때 외국 기업을 유치해 일자리도 늘이고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면 좋지 않은가?”

당국자들은 도대체 생각이 있는 사람들인가? 뭐하고 있나?”

 

외국 기업이 우리나라에 오지 않는 이유는 주52시간근로 등 많은 규제와 언어 등 생활인프라 문제를 꼽는다고 한다.

 

이는 수치로도 증명된다.

영국 컨설팅회사인 지옌 그룹과 카타르 파이낸셜센터가 공동 조사하는 국제금융센터지수(GFCI)에서 서울은 2015년 세계 6위에서 올해 33위로 추락했다.

불과 5년 만에 27등이나 내려앉았다.

 

국가경쟁력이 올라가도 시원치 않은데, 갑자기 이렇게 밀려나는 이유가 뭘까?

글로벌시대에 대한민국을 역주행 시키는 문재인 정부를 보고 있자니 한숨만 나온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1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