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배재탁칼럼 | 요즘 즐거운 업종

25-08-14 11:40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7

본문

요즘 즐거운 업종

 

최근 전국민에게 소비쿠폰이 지급되었는데국민들은 어디에 가장 많이 소비했을까?

지난 4일 한국신용데이터(KCD)에 따르면정부가 소비쿠폰 배포를 시작한 한 주(7월 2127동안 전국 소상공인 평균 카드 매출액은 전주 대비 2.2% 늘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음식점이나 패션 등에서 소비가 늘었을 것 같은데의외로 안경원 매출 증가가 가장 높았다고 한다안경원 매출이 전주 대비 56.8% 치솟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패션·의류업 매출(28.4%) 면 요리 전문점(25.5%) 외국어학원(24.2%) 피자(23.7%) 초밥·롤 전문점(22.4%) 미용업(21.2%) 스포츠·레저용품(19.9%) 등의 순으로 매출액 증가 폭이 컸다.

소비쿠폰에 대해 비판도 있었지만오랜만에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늘어 다행이다.

 

그런데 최근 ‘K-안경이라고 할 만 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외국의 관광객들이 우리나라에 관광을 와서안경을 제작해 가는 것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한국’ 하면 생각나는 바로 그것!

빠르고 저렴하다!’

 

우리나라에선 안경을 맞추는데 보통 30~40분이다시력검사에서 안경테 선정 및 렌즈 맞추기까지 한번에 논스톱으로 진행된다그래서 안경점을 한번 방문해 새 안경을 받아 가지고 나간다.

 

그런데 외국은 다르다고 한다.

호주의 경우 검안사가 따로 있는데 검안사는 준안과의사에 해당한다고 한다우선 검안사에게 시력 검사 등을 하고(10만원 정도 지출그 처방에 따라 안경원에서 테를 고른다그러면 안경사는 렌즈사에 안경테나 규격을 보내면렌즈사에서 렌즈를 안경사에게 보내 안경사가 조립하면서 끝난다.

대개 2주일 정도 걸린단다.

하지만 한국 안경점에선 안경테도 다양하고과정이 짧으니 비용도 저렴하다. (물론 질은 비슷하다)

심지어 안경 가격이 독일에 비해 1/10, 미국에 비해 1/7이라는 조사결과도 있다그러니 외국인들이 깜짝 놀라며 감탄할 수밖에 없다.

 

최근 외국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가 올리브영과 다이소라고 한다.

그처럼 외국 관광객들이 한국 안경점에 방문해 안경 한두 개씩 맞춰가는 게 코스처럼 될 수도 있겠다.

 

이젠 안경도 ‘K-안경이라고 불리게 되길 바란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칼럼/연재

Banner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