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배재탁칼럼 | 개혁신당에 거는 기대

24-02-22 12:33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38

본문

개혁신당에 거는 기대


설연휴 첫날이자 설 전날, 중도를 표방하는 필자에겐 희소식이 전해졌다. 제3지대의 개혁신당, 새로운미래, 새로운선택, 원칙과상식 등 제3지대 4개 세력이 합당을 결정했다는 뉴스였다. 마치 일부러 절대 안 될 것처럼 보였다가, 설 전날 전격적으로 발표한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일단 서로 양보하며 합당을 결정한 4개 정당에 박수를 보낸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이나 민주당에선 평가절하하는 발표를 했지만, 공천에서 탈락하는 의원들이 합세하면 총선 전 의원 수가 교섭단체를 넘어설 가능성이 크다.


물론 개혁신당 세력간 정체성이나 이념 정책 등에서의 차이, 공천 과정에서 발생하는 충돌 등 아직 불안한 요소들이 많은 ‘잡탕밥’ 정당이다. 첫날 행사에서 4인 4색 유니폼을 입은 것과 같다. 하지만 양대 정당에 신물을 느낀 중도층 국민에겐, 제3정당이 생겼다는 자체로 반가운 일이다.

현재 우리 정치처럼 완전히 양극화된 상황에선, 국회가 국익을 위한 어떤 일도 할 수 없게 되어 있다. 제3정당인 개혁신당이 이번 총선에서 많은 의석을 확보해 긍정적 역할을 한다면, 양극화로 무너진 국회를 되살리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다.

따라서 지금은 ‘개혁신당이 잘 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일단 중도층의 민심을 얻어 한국 정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조건 즉 다수 의석을 확보하고 볼 일이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과거로 돌아가 박 터지게 싸우기만 하는 국회가 이어질 것이다.

 

30%에 가까운 중도층의 관심과 지지가 필요한 이유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