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단체활동 | 김연아는 이제 그만

24-02-02 14:56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47

본문

김연아는 이제 그만

 

TV 광고 속에는 일반인에서 단체장이나 기업 대표 등 다양한 사람들이 출연한다. 하지만 대부분은 연예인들이 다수다. 그런데 다른 직업 없이, 모델도 아닌데 광고 모델만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 있다. 이젠 좀 그만했으면 하는 사람, 바로 김연아다.

 

김연아는 세계 최고의 피겨스케이팅 선수였고,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감동을 줬던 레전드다.

하지만 그게 벌써 언제 적 얘긴가?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으니, 벌써 14년이나 지났다. 그동안 편당 10억원 정도의 모델료를 받으며 커피에서 은행 밥솥 통신까지 150편이 넘는 광고에 출연했으니, 그 수입만 1,500억원이 넘는다.

 

물론 김연아는 아직도 모델계에선 톱스타다. 하지만 필자는 김연아가 출연하는 광고를 볼 때마다 김연아가 왜 아직도 광고에 나오지? 그렇게 모델이 없나?’ 라는 생각을 한다. 얼굴이 다른 모델보다 예쁜 것도 아니고, 광고 이외에 어떤 활동을 하는 것도 아니다. 떼돈을 벌면서 하다못해 봉사나 기부 활동도 거의 없다. 그 정도 모델료라면, 다른 모델도 얼마든지 있을성 싶다.

 

하지만 김연아는 심하게 말하면 금메달 이미지 하나로, 반평생을 찜쪄먹고 발라먹고 우려먹는다고 할 정도다. 이러다 환갑 때까지 출연하는 게 아닐까 걱정(?)이다.

 

이에 대비되는 사람들도 있다.

바로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의 미인 정윤희나 톱 탤런트 겸 배우 원미경등이다. 그 정도의 스타가 잘나갈 때 은퇴한 후 평생 광고나 인터뷰 한번 없이, 조용히 지낸다는 것도 대단한 일이다.

 

지금의 김연아는 피겨의 여제를 넘어 광고의 여제로 변질(?)되어 버렸다.

김연아도 그동안 돈도 충분히 벌었으니, ‘박수칠 때 떠나라는 말처럼 이제 조용히 물러나면 어떨까 싶다.

 

솔직히 질린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