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추천명소 | 귀신은 없다?

23-08-28 08:41

페이지 정보

좋아요 1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95

본문

귀신은 없다?

 

흉악범이 등 질이 나쁜 짓으로 인명을 빼앗은 경우, 사람들은 흔히 귀신은 뭐하나 몰라, 저런 놈 안 잡아가고...”라는 얘길 한다. 사람들은 억울하게 죽은 귀신이 나타났다거나, 꿈에 돌아가신 분들이 나타났다는 얘길 자주 듣는다.

그런데 흉악범들의 경우 실제 귀신이 잡아갔다거나 귀신에게 괴롭힘을 당했다는 얘기를 들어 본 적이 없다. 연쇄살인범 등 사형 선고를 받은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감옥에서 잘 먹고 잘살고 있다.

 

독재국가의 수장들이야말로 많은 사람들을 억울하게 죽게 만든 사람들이다. 귀신에게 괴롭힘을 당해서 뉘우쳐야 하겠지만, 겁없이 떵떵거리며 잘만 살고 있다. 스크루지 영감이 꿈에서 고생을 많이 했다가 참회한다는 건 순전히 소설이기 때문이다.

 

약 두 달 전 러시아 용병 와그너 그룹이 반란을 일으켰다가 물러난 적이 있었다. 당시 필자는 그룹 회장인 프리고진과 푸틴 대통령이 화해를 했다고는 하는데, ‘과연 프리고진이 살아남을까하는 내용의 글을 올린 적이 있었다. (사진 참조 - ‘그럴리가!’만 빼고)

아니나 다를까? 러시아 당국은 반람 이후 약 두 달 만에 비행기 추락사고로 프리고진이 사망했다고 27(현지시간) 공식 발표했다.

필자 같은 하찮은 필부도 예상했던 일이고, 미국 바이든 대통령도 전혀 놀랍지 않다라고 말할 정도다. 그동안 푸틴에게 반발했던 사람들은 모조리 죽임을 당했다. 프리고진의 살날이 얼마 안 남았다는 건 사실상 전세계인이 예상했었다. (그렇다고 프리고진이 죄 없고 선량한 사람이란 의미는 아니다)

 

어쨌든 사람 죽이기를 손바닥 뒤집듯 하는 독재자들을 귀신은 안 잡아가고, 그들에게 귀신은 안 나타날까?

귀신이란 존재가 없는데도 사람들이 만들어낸 걸까?

아니면 사람들이 귀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했나?

독재자나 흉악범들에겐 귀신이 씨알도 안 먹히나?

 

아니면 귀신은 마음이 약하거나 착한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강한 사람에겐 약하고 약한 사람에게만 힘을 쓰는 치졸한(?) 존재인가 보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1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