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배재탁칼럼 | 북한은 별나라인가 달나라인가?

22-11-16 09:42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442

본문

북한은 별나라인가 달나라인가?


북한 외무성은 지난 16일 홈페이지에 "일본이 프랑스로부터 플루토늄과 우라늄을 혼합한 산화물 연료를 대량 수입하고 있다"라며, "일본이 핵물질 비축에 여념이 없는 것은 복수주의 야망을 이루어보자는데 목적을 둔 것"이라고 비난했다.

자신은 핵무기 수십기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남의 나라 핵보유를 비난하고 있다.


내로남불인가?

사실 일본이 플루토늄을 사 모으고 있다는 설은 꽤 오래 전부터 흘러나왔다. 심지어 일본이 작심하고 전력을 다하면 6개월 또는 1년 내에 핵무기 개발이 가능하다는 얘기도 있었다. 우리나라 입장에서도 달갑지 않지만, 핵무기를 절대 포기할 수 없다는 북한도 꺼림칙한 모양이다. 그래서 ‘나는 갖고 있지만, 네가 가지면 안돼’라는 해괴한 주장을 하고 있다.


한편 19일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 홈페이지에는 ‘이 시각 평양 그 한토막’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9일 촬영된 평양 제1백화점 내부 모습이 담긴 4분짜리 영상이 공개됐다. 북한 선전매체 메아리는 “여기 전시회장의 모든 것이 모두 우리의 기술, 우리의 자재로 만든 우리의 것이 아닌가”라며 “신발도 옷도 식료품도 모두 우리의 상표가 붙은 우리의 제품들”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제품들은 대부분 짝퉁들이었다.

버버리 체크 무늬 가방과 디올 디자인 향수병, 아식스 디자인 운동화 그리고 샤넬 로고가 박힌 가방 등이다.


패션 제품은 디자인이 생명이다. 그런데 디자인을 베껴 놓고 ‘우리의 기술 자재 상표 제품’이란다. 저작권 상표권에 대한 개념도 없다.

인권에 대해서도 ‘우리식 인권’을 주장하는 북한이니, 남의 것을 당당하게 베끼는 법적 도덕적 개념도 없는 게 당연하다.

아니꼬우면 법적으로 대응하라거나 배 째라는 식이다. 물론 소송을 해서 판결이 나도, 손해배상을 해줄 나라도 아니지만...


하긴 국가 차원에서 해킹으로 외화벌이를 하는 나라가 오죽하겠는가?

이런 북한을 보고 있으면 ‘이게 나라인가’ ‘별나라인가? 달나라인가?’하는 생각이 든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