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추천명소 | 먹방가들 건강은 괜찮을까?

22-11-07 09:14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69

본문

먹방가들 건강은 괜찮을까? 

 

어제 TV를 보던 중 아들이 “(대표 여성 먹방 유튜버) ‘쯔양1회 촬영 업로드로 *천만원을 받는다고 한다라는 얘길 했다. 소문이긴 하지만 깜짝 놀랐다. 필자가 생각했던 금액의 10배 정도나 되었기 때문이다. (확인되지 않은 사항임)

 

그 순간 갑자기 막방가(먹방 유튜버)들에게 궁금한 몇 가지가 떠 올랐다.

쯔양만 해도 일반 체구의 여성인데, 15~20인분을 순식간에 먹어 치우기 때문이다.

(이들에겐 영업비밀이므로 필자 혼자 추측해 봤다)

 

첫째, 먹방가들은 평소에도 이렇게 많이 먹을까?

외국에는 “** 많이 먹기 대회가 많다, 출전하는 선수들은 출전하기 며칠 전부터 몸 만들기를 한다. ’몸 만들기란 어떤 규칙에 따라 소식이나 금식이 아닐까 싶다.

마찬가지로 유명 먹방가들은 평소에 운동을 하고 단헐적 금식도 하며 몸 관리를 한다고 한다. 쯔양의 경우 하루 한 끼만 먹는다고 한다. 그래도 하루 섭취량은 칼로리 기준 일반인의 5~8배다.

 

둘째, 촬영할 때 맛을 느낄까?

영상을 보면 먹방가들은 끝까지 맛있게 먹는다. 하지만 실제로는 처음에는 맛을 느낄지 몰라도, 어느 정도 양이 차면 직업의식으로 먹는 게 아닐까? (필자의 추측임)

 

셋째, 가장 중요한 질문. 그렇게 먹는데 탈이 없을까?

운동 선수다 보니 바뀌었든, 아니면 타고 나길 많이 먹든 대식가들이 있다. 건강상 큰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이 먹어서 비만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이 찾아올 수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먹방가들은 이들보다 한 번에훨씬 많이 먹는다.

(사전에 몸 만들기를 했다고 해도) 한 번에 15~20인분을 먹는다고 치자.

과연 제대로 저작운동을 할까? 화면을 보면 그렇지 않아 보인다.

이런 음식이 위로 한꺼번에 엄청나게 몰리게 된다. 위장에 큰 부담이 된다.

그 위장은 얼마나 커질까? 15~20인분 음식을 양동이에 모아보면 알 수 있다. 비빔밥 15~20인분을 만들면 그 양이 엄청나다. 그 많은 양이 한꺼번에 몰리면 위가 괜찮을까?

게다가 위액 같은 소화액이나 담즙 인슐린 등이 그만큼 더 분비가 되어야 하는데 제대로 될까? 무리는 없을까?

한꺼번이 소장 대장을 거치며 제대로 영양 흡수는 될까? 고무 호스에 너무 많은 물을 통과시키는 것 같진 않을까?

그런 후 얼마나 많은 대변을 배출할까?

(하루 칼로리 기준) 일반인의 5~8?

변기의 용량상 용변도 여러 차례 나누어 볼 수도 있다.

그리고 그 많은 양이 한꺼번에 나오는데, 항문은 무사할까?

본인이 얘기하지 않는 한, 알 수 없다.

(촬영 마치자마자 소화제를 먹는지 화장실로 달려가 게워내는지 모르겠지만, 그런 상황은 없다고 가정한다)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메뚜기도 한 철이다같은 속담이 있다

먹방가들이 돈을 많이 벌기 때문에 다소 몸에 무리가 가더라도, 젊어서 큰 돈을 벌려 할 것이다. 하지만 조심하라고 하고 싶다.

지금은 괜찮을 수 있지만 무리가 반복되면, 건강은 어느 한순간에 갑자기 무너질 수 있다. 벌어 놓은 돈 보다 병원비가 더 나가고 평생 고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