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추천명소 | 국민의힘이 비대위 체제로 가는 이유

22-08-04 09:31

페이지 정보

좋아요 1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726

본문

국민의힘이 비대위 체제로 가는 이유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은 2국민의힘이 결국 전국위원회를 열어 비대위 체제로 간다고 한다“1·2·3당이 모두 비대위 체제로 접어드는 희한한 정치 상황을 경험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우 위원장은 그만큼 대한민국의 정치 상황이 심각하다는 뜻이며, 반성을 해야 할 대목이라고 자평했다.

 

이러니 정당과 정치인들이 제대로 일하지 못하고 있으니, 우리나라 정치인들이 욕을 먹고 어느 정당도 지지하지 않는 무당층이 늘어간다고 본다. 그런데 사실 민주당과 정의당은 두 차례 선거에서 패배함으로서 비대위 체제로 가는 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여당이 된 지 석 달도 채 되지 않은 국민의힘이 비대위로 체제로 간다는 건 참으로 황당한 사건이다.

정권은 잡았지만 당대표를 찍어 쫓아내려는데 혈안이 되었을 뿐, 리더십 없이 여당으로서 어떻게 할 지 모르고 우왕좌왕하다가 결국 사달이 나고 말았다.

즉 비상사태도 아닌데, 오로지 이준석 대표를 쫓아내기 위한 비대위다.

 

국민의힘은 무엇이 문제일까?

필자는 지난 18김무성과 권성동이란 제목의 글에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물러나 조용히 지낼 것을 주장한 바 있다. 즉 현재 여당의 가장 큰 문제는 리더십이 부족한 윤 대통령과 윤핵관들이 설쳐서 이 꼴이 되었다고 본다.

 

지금도 없는 당헌과 당규를 새로 만들어 이준석 대표 쫓아내기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지난 보궐선거 때 민주당이 당헌까지 고쳐가며 후보를 냈다가 참패한 것을 생각나게 한다.

 

이게 불과 석 달도 안 되었고 할 일이 태산처럼 많은 여당이 하고 있는 짓거리다.

 

윤 대통령과 윤핵관 묻는다.

이준석 대표가 그렇게 무섭더냐?”

나랏일은 안 하고 당권 경쟁만 하니, 지지율이 떨어지는 건 당연한 것 아닌가?”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1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