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인권교육 | 불법이 아니라 공정의 문제야!

20-09-29 09:31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414

본문

누구나 예상했다시피 검찰은 28일 추미애 법무장관과 아들 그리고 보좌관에 대해 무협의로 불기소 처분했다. 이미 보좌관이 윗선에 전화로 병가 처리를 했는데, 당직사병이 몰라서 문제를 일으켰다는 내용이다.

28일 추 장관은 법무부 대변인실을 통해 "근거 없고 무분별한 정치 공세였다""특히 검찰개혁에 대해서는 "수사권 개혁과 공수처 조속 출범을 통해 검찰개혁을 완수하는 데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정말 개도 웃을 후안무치(厚顔無恥)의 극치다.

그동안 추 장관은 국회에서 보좌관이 연락한 적 없느냐는 질문에 보좌관이 시키지도 않은 일을 왜 하냐는 식으로 반박하거나 "공정은 근거 없는 세 치 혀에서 나오는 게 아니다"라며 소리 지르고 째려보며 성질을 부리기도 했다.

그런데 이번엔 추 장관이 보좌관에게 카톡으로 지원장교의 휴대폰 전화번호를 보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보좌관에게 시킨 적이 없다는 말부터, 보좌관이 국방부 민원실에 전화해 병가 절차만을 물어봤는데 군이 알아서 병가가 허가해줬다는 말 모두 거짓말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 장관은 "근거 없고 무분별한 정치 공세란다.

이런 비상식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 검찰개혁을 완수하는 데 매진하겠다며 본인이 세치의 혀를 놀리고 있다.

 

이번 추장관 아들의 휴가사건은 불법의 문제가 아니라 공정의 문제다.

일반인이라면 될 수 없는 경우다.

원래 병가르 내야했으면, 본인이 부대로 전화를 했어야 했다. 하지만 다 큰 성인인 서 일병은 본인도 아니고 부모도 아닌 보좌관을 시켜 전화했다니, 그 집은 가정교육이나 사회를 보는 시각에 문제가 있는 집안임에 틀림없다.

이것은 조국 전장관의 딸이 2주일간 의학논문 번역을 도와줬는데 제2저자로 등재된 것과 같은 이치다. 그것 역시 불법은 아니지만 불공정 즉 정의롭지 못한 게 문제다.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며 줄곧 외치던 공정과 정의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사안인데, 고도의 도덕성이 요구되는 법무장관이란 사람이 불법만 아니면 된다는 식이다.

 

정말 막돼먹고 추잡한 장관과 정부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