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배재탁칼럼 | 전광훈과 허경영

20-09-14 09:21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963

본문

갑자기 '국민 밉상' 또는 '국민 민폐'로 떠오른 인물이 있다.

바로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다.

그런데 전광훈 목사와 그를 따르는 신도들을 보고 있자니 다른 한 사람이 떠오른다.

바로 국가혁명당 허경영 대표다.

 

두 사람은 묘한 공통점이 있다.

 

우선 허언증이다.

전광훈 목사는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라고 말하고, 집회에선 코로나 걸린 사람도 여기 오면 주님이 다 낫게 해주니, 걱정 말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와 아내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되어 병원에 입원했다.

허경영 대표는 인터뷰 하러 온 기자를 보고 간이 좋지 않다라더니 한번 훑어 보고 그러나 내가 다 낫게 해 줬으니 고마워 하라라는 얘기를 한 적이 있다. 허 대표는 입증되지 않은 자신의 여러 가지 신통한(?) 능력을 공개적으로 과시하곤 했다.

 

또 다른 공통점은 불분명한 과거다.

전광훈 목사의 경우 개신교계 시민단체인 평화나무가 전 목사가 실제로 신학교에서 공부한 흔적이 없으며, 목사 안수증도 위조된 것으로 의심된다며 경찰에 고발한 바 있다. 즉 목사가 아니란 얘기다.

허경영 대표는 과거 자신이 젊은 시절부터 엄청난 활약을 했고 박정희 대통령과 막역한 사이였다며 사진까지 제시했지만, 조작된 것으로 드러난 바 있다. 즉 과거가 불분명하단 얘기다.

 

가장 큰 공통점은 위의 이런 점들에도 불구하고 그 두 사람을 따르는 골수분자(?)들이 상당수 있다는 점이다.

그런데 골수분자들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두 사람을 좋지 않게 생각한다는 공통점도 있다.

 

어처구니없지만 그래도 좋다는 데야 할 말이 없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