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행사 | 허술한 올림픽 마스코트 관리, 누구의 잘못인가?

18-01-19 10:12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묻는다일보 조회 2,963

본문

평창올림픽이 다가옴에 따라 관심과 열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올림픽조직위원회나 정부, 지자체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광고와 홍보는 물론 구조물 설치물까지 다양한 방법이 동원되고 있다.

그런데 그런 일들의 관리가 제대로 안 되면서 오히려 이미지를 깎아 먹는 일이 생기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는 반다비(반달곰)과 수호랑(호랑이). 귀여운 모습의 대형 마스코트를 외국인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석촌호수에도 설치됐다. 밤에는 내부에서 조명이 비춰져 더 밝고 선명하게 잘 보인다. 그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데 어느 날 밤, 이 곳에 산책 나갔다가 깜짝 놀랐다. 반다비의 머리가 없어지고 팔도 안 보이는 것이다. 정말 흉측했다. 며칠 후 복원되긴 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이번엔 반다비가 성화를 든 팔의 조명이 나가고 성화봉 한쪽이 터졌는지 조명이 한쪽으로 새어 나오는 것처럼 보였다. 또 수호랑의 성화는 아예 꺾여 있다.

 

도대체 왜 이럴까?

하다보면 언제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러나 올림픽 마스코트인 만큼 재작부터 더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 한동안 저렇게 방치된 상태로 외국인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보고 놀라거나 실망했을텐데, 참으로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거창한 것도 좋지만 이런 작은 것이 더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마스코트의 관리가 올림픽조직위원회 책임인지 송파구 책임인지는 모르겠으나, 좀 더 바짝 신경 써 주길 바란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askingnews.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