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배재탁칼럼 | 최민희 의원 출당시켜야

25-11-10 09:17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42

본문

최민희 의원 출당시켜야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의 딸 결혼식 논란이 점입가경이다이와 관련 최 위원장은 입만 열면 거짓말을 하니 파렴치할 뿐이다.

 

최 의원 딸 결혼식은 국정감사 내내 논란이 됐다국정감사 기간에 최 위원장 명의로 국회 사랑재를 빌려 딸의 결혼식을 올렸다. MBN 등은 피감기관이나 관련 기업 등이 화환 또는 축의금 형태로 관여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특히 한 보도는 최 의원이 본회의장에서 축의금 액수와 기업·언론사 이름이 적힌 텔레그램 메시지를 전달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전했다.

나아가 최 의원은 자기 관련 부정적 보도를 이유로국정감사장에서 MBC 보도본부장을 퇴장시키는 만행을 저지르기도 했다.

이에 최 의원 측은 기업이나 피감기관에 청첩장을 전달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울기도 했다그러면서 최 의원은 양자역학을 공부하느라 딸 결혼식에 신경을 못 썼다라는 해괴한 답을 내놓아 빈축을 샀다.

 

그런 최 의원이 과방위 소속 국회 사무처 직원들에게까지 청첩장 20여 장 전달해 사무처 내에서 전례에 없던 일이라며 당황했다고 한다더욱 문제는 모바일 청첩장에 신용카드 결제 링크까지 들어 있었다필자는 이전까지 카드 결제 링크가 있는 모바일 청첩장은 듣고보도 못했다그럼에도불구하고 최 의원은 결혼식을 딸이 주도해 몰랐다라고만 하고 있다문제가 되자 축의금을 환불해 주고 있단다.

 

정말 시정잡배들이나 하는 짓이자갑질이다.

국회 과방위 위원장이나 된 사람이 딸 결혼식을 통해 한몫 잡으려 한 모양이다양자역학만 열심히 공부하다 보니사회생활에 대한 상식이나 감수성은 한참 모자라다.

 

야당인 국민의힘은 최 의원을 청탁금지법 위반과 공갈·뇌물 등 혐의로 고발할 방침이며피감 기관 등에서 경조사비를 수수하지 못하게 하는 최민희 방지법을 제정하겠다고 했다또한 국민의힘은 최 의원에게 축의금 내역 전체와 축의금 반환 내역 전체를 공개하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이쯤 되면 여당인 민주당도 더이상 최의원을 감싸선 안 된다.

27일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조사한 설문조사에 이 대통령의 10월 넷 째 주 국정수행 지지율은 전주보다 1.0%포인트 하락한 51.2%로 나타났다이재명 대통령의 지지율이 2주 연속 하락해취임 후 최저치에 근접했다. 10·15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고위 공직자의 갭투자’ 의혹과 여당 인사들의 부적절한 발언이 연이어 터지면서 지지율이 흔들렸다.

하지만 한편으론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그정도 수준이면 상당히 선방하고 있다는 평가도 있다그 이유 중 하나로 문제적 인사를 신속하게 처리한 점을 들고 있다최근 문제적 발언을 했던 이상경 국토부 차관이 사퇴한 게 하나의 사례다.

 

이번 최민희 의원 청첩장 마구 돌리기’ 사건 역시 국민의 비난을 받고 있다.

대통령과 민주당의 특기인 빠른 손절(의원장 사퇴와 출당)’이 필요하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