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배재탁칼럼 | 이성교제 금지

24-08-28 13:53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78

본문

이성교제 금지

 

필자가 중고생 시절, ‘이성교제 금지란 말을 많이 들었다실제 학칙에 있는지는 모르겠으나이성교제를 하다가 걸리면 정학당한다는 설이 있을 정도였다.

 

당시만 해도 사회 분위기가 남녀칠세부동석이란 문화의 끝자락에 있었다.

초등학교 4학년이 되면 남녀 반을 가르고중고교도 거의 남고나 여고였다한창 사춘기 시절에 피 끓는 청춘 남녀가 분리되어 있으니환상과 호기심이 더 커질 수밖에 없었다.

때 친구 하나가 여자도 똥을 누냐?”라고 말해 주변 친구들을 놀래킨 적이 있을 정도였다필자가 너희 어머니는 여자 아냐?“라고 물으니그 친구는 엄마도 여자인 건 맞는데...“라며 혼란스러워했다.

심지어 여성이 여중 여고 – 여대’ 졸업한 걸 남자를 모르는 정숙한’ 여성인 것처럼 생각하기도 했었고일부러 여대를 선택하기도 했었다.

 

또한 부모님이나 선생님들은 이성을 사귀면 엇나가거나 공부를 못한다고 생각했었다그래서 고등학교까지 열심히 공부만 하고대학 가서 실컷 미팅하고 여자 만나라라는 얘길 많이 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학생들은 과감하게 이성교제를 했다빵집에 모여서 미팅도 했다그런데 이성교제도 하고 공부도 아주 잘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부모님과 선생님 말씀이 아주 틀린 건 아니다하지만 이성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키워준 사회와 교육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요즘 학생들에게 이런 얘길 하면 이해를 못 한다.

우선 남녀공학이 많아졌다필자의 딸과 아들 모두 남녀 공학 출신이다공학을 다니면 이상에 대한 환상이 사라진다같은 반 남녀 친구들에게 이성 교제를 하지 말라고 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또한 이성에 대한 사회 분위기가 크게 바뀌면서남고나 여고를 다녀도 과거처럼 심하게 문제가 되진 않는다이성 문제로 공부를 망쳤다는 얘기도 별로 없다.

 

옛날식 사고방식으론 이해가 안 되겠지만요즘 세대에게 건전한 이성교제는 교육적 차원에서도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오히려 이성교제 금지로 생기는 문제가 더 크지 않을까 싶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