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banner1 header banner2
  • 커뮤니티 문답방 · 전문가문답방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기사

전체기사

추천명소 | 대중문화계의 다빈치, 박진영(JYP)

21-01-21 09:34

페이지 정보

좋아요 0개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250

본문

K-POP 등 한국 문화예술이 세계를 휩쓸고 있다. 

과거 김구 선생님이 꿈꾸던 문화강국으로 한걸음씩 나가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많은 문화예술인들의 공로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대중문화만 봐도 기라성 같은 인물들이 있었거나 지금 활약하고 있다. 그러면 누가 가장 천재적 재능을 가진 사람일까?

 

대중음악 하면 가왕 조용필이나 국민가수 나훈아를 꼽을 수 있다. 대단한 인물들이며 작사 작곡 노래까지 못하는 게 없다. 사회자로는 유재석 같은 사람을 꼽을 수 있고, 영화계로는 봉준호 감독이나 송광호 같은 배우도 있다.

 

그러나 관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필자는 단연코 박진영(JYP)을 꼽는다.

필자는 박진영을 별로 좋아해 본적도 없고 만나 본 적도 없으며, 그가 부른 노래도 아주 옛날 것이나 기억한다. 인물도 연예인이라고 하기엔 너무 독특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그를 다빈치 같은 천재라고 생각할까?

 

우선 박진영은 가수(가창력이 좋다고 하긴 좀 그렇지만)이며 작사 작곡에 공기 반, 소리 반하며 노래를 가르치고 프로듀싱까지 한다. 사실 여기까지 하는 사람들은 꽤 있다. 그러나 박진영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직접 춤을 추고 안무까지 짠다. 히트곡도 너무나 많다. 우리나라에 이런 사람은 없다.

특히 다수의 세계적 K-POP 가수와 아이돌 그룹들이 박진영에 의해 양성됐을 뿐만 아니라, 그들은 K-POP의 세계화에도 앞장섰다. 게다가 박진영은 JYP라는 기업을 훌륭하게 경영하고 있으며 영어에도 능통하다.

 

박진영은 연세대학교 지질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정치학을 공부하기도 했다. 원래 끼가 넘쳐 그렇지, 아마도 공부에 전념했으면 어디든 원하는 대학에 충분히 갔고 공부도 잘했을 것 같은 사람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화가는 물론 과학자에 의학 천문학 건축 등 다방면에 특출한 능력을 보여준 천재다.

마찬가지로 박진영 역시 작사 작곡가 프로듀싱 노래 무용 안무 경영 외국어 등 다방면에 특출한 능력을 보여준 천재다.

그래서 필자는 박진영을 대한민국 대중문화계의 다빈치라고 평가하고 싶다.

(개인적 생각이므로 얼마든지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있다)

 

올해로 박진영은 우리 나이로 50살이 된다.

앞으로 얼마나 더 활동을 하지는 모르겠지만, 그의 넘치는 끼와 능력을 오래오래 발휘하여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하기 바란다.

 

<묻는다일보 발행인 배재탁 ybjy0906@naver.com>

추천 0

전체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